그대로 존재한 그대로 노출해 간다는 사실
→ 진실을 그리고 노출한다는 데에 자연주의 문학의 한 현실 비애가 있는 것
(자연주의 문학은 근대 초기가 아니고, 근대 자본주의 사회가 원숙한 시기에 이루어진 것이고, 자본주의 사회가 완전히 성숙한 시대는 동시에 근대적인 현실이 사회적인 모순을 차
사람들은 피에트 몬드리앙에 의한 평면적인 추상화를 칭찬하지만, 그것을 교묘하게 입체화한 것에 몸을 기대일 생각이 반드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또 사람들은 카시미르 말레비치의 슈프레머티즘적인 구성을 칭찬하지만, 반드시 그것을 껴안고 싶어지는 것이 아니다. 아르 누보의 양식과 근대건축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산소를 공급해 주고, 이산화탄소를 조절하여 대기의 기온을 안정시켜 준다.
이 놀라운 자연 현상은 인간이 모방할수 없는, 숲만이 할수 있는 능력이다. 이렇게 숲은 지상 모든 생명의 근원이자 그 생명들을 사라지게 하는 열쇠를 쥐고 있다. 약수물은 숲이 정수한 깨끗한 물이
모양 돌칼이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에도 반달모양 돌칼이 널리 분포되어 있고, 더욱이 기원전 5, 6세기 경의 탄화미(炭化米)가 경기도 여주군 흔암리에서 출토된 것으로 미루어, 한사군(漢四郡) 이전의 청동기시대부터 화북지방에서 우리 나라에 들어왔지만 자연환경에 맞지 않은 북부에서는 크게
그러나 기초지역단체는 소규모 지역단위로 형성돼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는 장점이 있는가 하면, 지역을 이끌어 가는 몇몇 사람들에 의해 불합리하거나 객관성이 결여되는 갈등 해결의 경우가 초래될 수 있는 단점도 지니고 있다. 그런가 하면 지방선거 때마다 지연, 혈연, 학연 관계
그것은 그저 소비재로 간주되었던 영화의 지위를 격상시켰다. 즉 영화는 토론의 대상이 되고 연구되는 대상, 해석되는 대상이 되어갔다. 현재 우리는 그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만, 실제로 그 당시에는 그렇지 못했다. 영화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구경거리였을 뿐이다. 그러나 ‘누벨 바그’ 이후
환경의 중요성은 많은 실례로 뒷받침되는데 익숙한 예로 늑대소년과 같은 야생아와 자식을 위해 3번이나 이사를 한 맹자 모 등이 있다. 또한 미국의 심리학자 왓슨은 건강한 12명의 갓 태어난 아기와 특별한 환경을 자기에게 부여하면 그들 중 어떤 아이라도 자신이 원하는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고 주
것을 말한다.
하비 콕스는 ꡒ축제는 억압되고 간과되었던 감정표현이 사회적으로 허용된 기회ꡒ라 보고, 그 기회는 고의적(故意的) 과잉성 축의적(祝儀的) 긍정성 대국성(對局性) 이라는 세 가지의 본질적 요소가 있다고 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축제(祝祭)와 제축(祭祝)으로 구분하고 있
우리 시어머니는 먼저 간 아들을 땅에 묻는 날에도 밥 한 공기를 다 비웠어.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야.ꡓ 104세까지 장수한 시어머니를 30년 이상 모시고 있는 70대 며느리에게 시어머니의 성격을 묻자 ꡒ이기적이고 급하다ꡓ고 잘라 말했다. 그러나 그 시어머니 말은 달랐다. 자신의 성격을 &
그의 일행은 그곳에서 아즈텍과 잉카인들과는 전혀 다른 유목 원주민들을 만나게 된다. 멕시코와 페루의 원주민들과는 다른 모습을 가진 원시상태의 부족들을 만난 것이다.
포르투갈이 문명세력 대신 원주민들과 마주치게 된 역사적 우연은 현재의 브라질이 다른 중남미 국가들과는 다른 모습을 갖